본문 바로가기

스포츠/MLB

김광현 선발 중계 [9월2일] 세인트루이스 신시내티 경기 인터넷 방송



올해 MLB에 데뷔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이 9월 2일 오전 7시 40분 (한국시각)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리는 신시내티 레즈와 원정경기에서 시즌 2승에 도전하게 됩니다.



이번 경기는 MBC스포츠플러스에서 중계 될 예정이며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 경우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23일 메이저리그 데뷔 첫승의 상대였던 팀을 맞아 이번엔 김광현이 어떤 경기를 보여주며 상승세를 이어갈지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이번 선발 맞대결 상대는 우완 소니 그레이로 ML통산 193경기에서 75승 61패, 평균자책점 3.47의 성적을 거둔 투수입니다. 



분명 쉽지 않은 상대이긴 하지만 김광현이 첫승을 따낸 날 그랬듯 신시내티 타선을 적절히 봉쇄한다면 승산이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 가운데, 현지 언론의 호평이 틀리지 않았음을 입증할 기회라는 점에서도 이번 등판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김광현의 올해 인플레이 타구 피안타율은 0.189에 불과한데요. 비교적 운이 따랐고 수비 도움을 많이 받았다는 의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김광현은 땅볼과 뜬공 아웃의 비율이 0.79로 플라이블과 라인드라이브 타구 허용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뜬공은 장타로 연결된 위험이 큰만큼 김광현은 타자의 타이밍을 흔드는 볼 배합과 제구력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편 신시내티는 올해 부진에 빠진 타자가 많아 전반적으로 타격이 좋지 않고 왼손투수 상대 타율은 0.211로 더 저조하며 메이저리그 전체 2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내일 김광현이 가장 경계해야 할 대표적인 타자로는 외야수  제시 윈커라고 할 수 있고 에우제니오 수아레즈의 한방도 경계해야 할 것 같습니다.



김광현의 2승을 기원하며 응원하겠습니다.